•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국가핵융합연구소(소장 권면 www.nfri.re.kr)는 ‘제1회 핵융합에너지 홍보콘텐츠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핵융합에너지 홍보콘텐츠 공모전은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핵융합 에너지’란 주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렸다.

 

이미지와 동영상 두 부문에서 응모작을 받은 이번 공모전에는 이미지 19팀, 동영상 22팀 등 총 41개 팀이 참여했다.


공모전 심사결과 대상은 어린이의 내레이션과 영상으로 핵융합을 쉽게 설명한 전희연(27, 경기 성남시 수정구) 씨가 차지했다.

 

금상은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김태균(28, 경기 양주시 덕정동) 씨와 핵융합의 필요성과 장점을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한 김효곤(34,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씨가 공동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금상을 비롯해 총 15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내?외부 전문가 및 교수진이 참여해 아이디어 창의성, 주제의 적합성과 완성도를 중점으로 심사했다.

 

대상 300만원 등 수상작에게는 각각 상금과 국가핵융합연구소장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수상자와 권면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연구소에서 진행됐다.

 

권면 국가핵융합연구소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 홍보콘텐츠 공모전은 많은 국민들의 관심 속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등 큰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 선정된 작품들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핵융합에너지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핵융합에너지 홍보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