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자연적이고 섬세한 한국의 전통문양을 통한 문화상품개발을 위해 ‘제12회 전통문양디자인공모전 및 제6회 경상북도 캐릭터디자인공모전’작품을 오는 5월25일부터 28일까지 접수 받는다.

 

올해 12번째로 개최하는 ‘제12회 전통문양디자인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도록 응모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며, 대상자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 등 수상자 11명에게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동시에 개최하는 ‘제6회 경상북도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캐릭터개발을 통해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 일반부는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대상자 1명에게 경상북도 도지사상과 상금 500만 원 등 수상자 11명에게 총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학생부는 전국에 재학하고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경상북도에 대한 탐구학습의 효과를 얻고, 참신하고 뛰어난 지역캐릭터디자인을 개발, 문화상품화 하기로 하였으며 대상자 1명에게 영남대학교총장상과 상금 100만 원 등 수상자 11명에게 39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경상북도 문화콘텐츠디자인공모전은 1차 인터넷으로 접수받아 디자인학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품을 선발한 후 입선자에 한하여 2차 작품을(1차와 동일작품) 제출하도록 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경비부담을 줄여주기로 하였으다. 당선작 발표일은 7월7일이며 7월 말 시상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입선작품을 활용한 디자인 자료집을 발간, 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대구·경북지역의 중소기업체 등에 제공하여 젊은층의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전통문양 및 캐릭터를 활용한 우수상품개발을 촉진하는 방안으로 티셔츠, 청바지, 의류, 악세사리 등 견본상품을 제작, 올 가을 개최예정인 '대구패션페어'와 '컬러디자인위크'에 각각 전시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전통문양·캐릭터디자인 전국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