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지난 2009년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이하 예술회관)이 2010년에는 무공해 청정에너지가 가득한 공연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해 힘써온 예술회관은 2010년 2월까지 소공연장, 대·중앙··미추홀 전시실 전관, 회관 복도의 조명을 기존 대비 4배 절약되는 LED램프로 전면 교체(약 500개)했다.

 

이어 3월 초에는 일조량이 풍부한 소공연장 옥상에 시범적으로 태양광 판넬을 설치하여 태양열 에너지만으로 소공연장 로비를 환하게 밝히고 있다.

 

예술회관은 이와 같은 LED 조명 설비 및 태양광 판넬 설치로 1년 동안 약 200만원 정도의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 1년간 태양광 발전 사업기술 축적 및 문제점을 파악하여 향후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2011년부터 단계적으로 LED 조명을 대공연장까지 확대설치 한 후 이를 밝혀 줄 중대형 태양광 설비와 공연장 냉난방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열 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공연 환경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예술회관의 노력은 문화와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친환경 공연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예술회관, 문화와 환경을 함께 가꾼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