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위클리피플=이준영 기자]

 

국내 최초 부위마취 종아리 신경차단법 개발한
종아리 퇴축술의 ‘명의’, 백인구 원장!

 

위클리피플 선정 의료계 올해의 인물

 

지움성형외과원장/성형외과전문의/성균관대학교 외래교수
 
  새해를 맞이하여 사회 곳곳의 움직임이 더욱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주간인물>에서는 신년특집으로 각 분야를 대표할 [올해의 인물]을 선정, 독자들에게 계사년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변함없이 아름다움을 향한 많은 이들의 고군분투의 노력이 계속 될 2013년, 여성들의 미와 자신감을 책임지고 있는 성형외과 부문의 ‘올해의 인물’로 지움성형외과 백인구 원장이 선정됐다. 종아리 퇴축술이라는 특화 분야의 전문의로 유명한 지움성형외과의 백인구 원장을 만나 올해의 목표와 의료철학에 대해 들어 보았다.    취재/글_이준영 기자
 
 강남의 지움성형외과에서 백인구 원장을 만날 수 있었다. 백 원장은 “병원이 그리 큰 것도 아닌데 이런 상을 받기 조금 부끄럽습니다. 남들이 잘 하지 않는 종아리수술 부분을 묵묵히 해왔다는 것을 인정해 주었다고 생각 하겠습니다”라는 겸손한 대답으로 인터뷰 소감을 대신하며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와 덧붙여 “요즘 비전문의가 많아지면서 성형외과시장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환자를 치료하겠다는 의사 본연의 자세가 사라지고 비즈니스화 되어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요. 한 분야를 깊이 있게 파고드는 전문가·전문의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워킹스쿨 설립과 개인저서 집필 계획중

새해에도 종아리 성형 전문의로서 백인구 원장의 의료 활동은 계속 될 전망이다. 백 원장은 꾸준한 의료 활동뿐만 아니라 환자를 위한 보행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줄 생각이다. “종아리 수술은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병원 내에 ‘워킹스쿨’을 설립해서 종아리 수술 환자들의 보행자세교정을 해줄 계획이 있어요.” 지움성형외과에서 수술 받은 환자는 물론이고 타병원에서 종아리 수술을 받은 환자까지, 종아리 수술 후 사후관리를 ‘워킹스쿨’을 통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백 원장은 개인적으로 저서 집필을 준비 중이다. 그는 종아리 성형 부분의 논문이 매우 적다고 말하면서, 새로이 병원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자신의 노하우와 의료철학이 담긴 책을 집필하려고 준비 중이라 밝혔다.

새해의 계획을 알차게 세우고 있는 지움성형외과는 수많은 성형외과 속에서도 뛰어난 실력으로 15년의 관록을 자랑하는 종아리 전문 병원이다. 백인구 원장은 체계화 되어있지 않았던 종아리 성형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부위마취 종아리 신경차단법을 개발한 바 있다. 다중신경차단법으로 수술하여 낮아진 재발율, 최신형인 미국 cosman사의 장비를 이용한 최소침습적 수술로 남지 않는 흉터, 종아리 신경차단법을 통한 무통수술 등의 장점으로 유명한 이 병원은 현재 타 병원에 불만이 생긴 환자들이 입소문을 듣고 찾아올 정도로 인정받는 병원이 되었다.
 
백인구 원장이 말하는 성형의 美


종아리 성형의 ‘명의’ 백인구 원장에게 성형의 美란 무엇일까? 백 원장은 시대가 변화하면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도 달라졌다고 말한다. “조선시대처럼 자신을 꾸미는 것에 대해 소극적인 시대가 이제는 아닙니다. 현대 사회에서 외모는 경쟁력이 되었어요.” 백인구 원장은 자신의 의료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부족한 부분을 매우고 ‘자신감’을 찾게 해주는 것이 자신의 일이며 성형의 가치라고 밝혔다.
 
 2013년에도 남들이 잘 하지 않는 길을 꾸준하고 묵묵하게 나아가는 백인구 원장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의료 활동을 펼칠지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위클리피플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국내 최초 부위마취 종아리 신경차단법 개발한 백인구 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