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창간축사=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교육연합신문은 스승과 제자, 학교와 학부모 등 교육4대 주체의 건강한 소통 공간을 표방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교육 각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소통의 참뜻을 실천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와 교육현장 곳곳의 소식을 생동감 넘치는 문장과 사진에 담아 교육주체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 서 주시기 바랍니다.

 

동서고금 융성한 발전의 원동력은 훌륭한 교육이었습니다. 사회 공공재로서 기능과 역할을 다하는 교육은 그 사회의 미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교육은 사회 각 부분의 발전을 선도해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교육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실적, 경쟁, 속도에 지쳐 합니다. 양적 성장에 치우친 나머지 미처 살피지 못한 잔해가 교육에 역류한 까닭입니다.

 

이제 교육은 행복을 말하는 교육이어야 합니다. 공공성과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행복이 재생산되는 교육,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미래가 균형있게 보살펴지는 교육, 존중과 존경의 정신으로 새롭게 피어나는 학교문화 등 교육의 힘으로 우리 사회를 미래지향적으로 건설해 가야 합니다.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의 공공성 강화에 노력해 온 경기교육은 2013년을 교육정의 확립, 혁신학교 일반화 추진의 원년으로 선포하였습니다. 교육청 조직을 개편하여 혁신교육 추진을 위한 기반도 갖추었습니다.

 

2015년이면 경기도 모든 학교는 혁신학교와 똑같은 학교가 됩니다. 혁신교육, 창의지성교육이 꽃을 피워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이 우리사회의 미래를 가꾸어 갈 수 있도록 교육연합신문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창간 4주년, 미래로 세계로 발전하는 교육연합신문의 내일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연합신문 창간 4주년 축사]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