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진보교육감 단일후보로 추대됐다.

 

인천시교육감 선거에서 진보진영 단일후보 추대를 추친해 온 ‘인천 교육희망 일파만파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는 28일 인천시교육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시교육감 진보 단일후보로 이청연 예비후보를 공식 추대했다. 진보교육의원 단일후보로는 이언기 예비후보(인천 계양, 강화)를 추대했다.

 

연석회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현재까지의 인천교육은 입시경쟁을 심화시키고 상위권학생들을 위한 특혜에 집중했다고 말하며, 현재와 같은 교육정책으로는 학력저하, 지역간 교육격자 확대, 사교육 확대 등 인천교육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연석회의는 “인천교육의 현실을 바로잡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진보교육감 단일후보를 추대하게 됐다”고 밝히며, “건강한 사회, 미래를 위한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적합한 후보를 선정․추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청연 후보는 “연석회의에 참여한 모든 분들은 지금까지 시민의 아픔을 보듬어 오신 분들이다. (추대의) 뜻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청연 후보는 무상교육 실현, 학교와 시민단체 간의 거버넌스 구축 등을 강조하고 이념중심의 편가르기식 선거가 아니라 정책과 공약으로 교육적 가치에 걸맞는 선거운동을 하자고 제안했다. 

 

교육의원 단일후보로 추대된 이언기 후보는 “아이들과 학부모님이 행복해하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수진영도 28~30일 여론조사와 추대위 정책공약 평가 등을 거쳐 다음 달 1일 오후 두시 단일후보를 발표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이청연 예비후보 진보교육감 단일 후보로 추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