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부원여자중학교(교장 맹영희)는 7월 19일 12시부터 20시까지 대강당과 운동장에서 학교 임원 51명을 대상으로 리더로서의 애교심과 책임감, 소명의식을 기르기 위한 리더쉽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시교육청 커리어코치인 전은선 강사를 초청하여 ‘임원들이 가져야할 셀프 리더쉽’ 강의를 듣고, 1학기 반성과 2학기 계획을 세우는 대의원회를 실시하여 리더로서의 자질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잡고, 학교 운동장에서 바베큐 파티를 열어 임원들의 친목을 도모했다.

 

저녁 시간대에는 대의원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준비한 학교폭력 및 흡연 예방 골든벨을 실시했는데 재치 있는 진행과 유익한 내용으로 학교 임원으로서 바른 가치관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리더쉽 캠프에 참여한 3학년 남지윤 학생은 “대부분 리더십 캠프는 다과를 먹고 즐기는 수준에 그치는데 오늘 리더십 캠프는 학교에서 유명 강사의 ‘셀프 리더쉽'를 듣고 리더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게 됐으며 임원들 스스로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면서 리더로서의 역할이 참 어렵고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며 “교장선생님과 여러 선생님들이 직접 바비큐를 구워줘서 선생님들께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며 이날 행사에 의미를 되새겼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부원여중, 리더십 캠프 통해 지도력에 날개 달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