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동암중학교(교장 이하용)는 Wee클래스 학교 내 대안교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하계 방학을 맞아 지난 7월 19일~20일 이틀 동안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산음숲 자연학교에서 동암중 학생 및 학부모 9가족, 총 17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힐링캠프 ‘행복한 학교로의 첫걸음’을 실시했다.

 

이번 가족힐링캠프는 부모-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장을 마련해 건강한 가정으로 회복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자는 취지로 관계 개선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마음열기’, ‘몸, 마음 챙김 명상’, ‘자연놀이’, ‘치유 마사지’, ‘허그 테라피’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같은 내용은 부모-자녀가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기,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기, 서로를 이해하고 깊게 만나기, 존재를 그대로 안아주고 치유하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돕는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족힐링캠프에 참여하며 부모님께서 날 얼마나 생각하고 사랑하시는지 그 마음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사춘기를 겪고 있는 아이와 소통하는 게 매우 힘들었는데 가족힐링캠프 안에서 충분히 소통하며 서로의 마음을 느끼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니 심신이 힐링되어 기쁘고 행복해졌다.”며 “이런 좋은 캠프에 참여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다음에 또 참여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Wee클래스 상담교사는 “가족힐링캠프를 통해 부모-자녀 간 이해와 의사소통 능력이 높아져 관계 개선 및 유대감을 증진시켜 가족 기능이 강화될 것이며, 더불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동암중, 가족힐링캠프 ‘행복한 학교로의 첫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