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부평여자중학교(교장 김기배)는 지난 7월 26일(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카이스트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평여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했는데, 한정된 인원만 참석이 가능해 신청자 전원이 참석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다.

 

참여 학생들 대부분은 카이스트를 견학한다는 생각만으로도 흥분이 됐고, 그 들뜬 마음을 겉으로 표출하면서 탐방길에 올랐다.

 

대학탐방 프로그램은 사전에 견학을 예약했으며 홍보관과 연구성과 전시관을 견학했다. 이 탐방은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대학을 견학하여 학습에 대한 열의를 고취시키고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갖고, 진로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 학교에서 긍정적인 자신의 모습을 찾아 자신의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데 의의가 있다.

 

부평여중 황윤진 교감은 “학생들이 대학탐방에 대한 반응이 뜨겁고 견학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모습을 보며 대학탐방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진로를 찾아 노력하는 학생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더불어 카이스트에 입학하는 학생이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3학년 권수경 학생은 “교육복지에서 대학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고, 카이스트 대학 견학 통해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기술대학의 면모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 카이스트 대학생들과 학생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니 내가 카이스트 대학생이 된 것 같았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카이스트 학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부평여자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2011년도부터 3회에 걸쳐 대학탐방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선도에 앞장서 다양한 대학탐방을 계획 중에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부평여중, ‘열정’을 찾아 KAIST대학 탐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