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주간인물 위클리피플=이선진, 하여라 기자]

 

라이프 부문 미래창조 신지식기업에 업계 최초 HACCP 인증 받은 ‘빠보로꼬’ 선정

 

주간인물이 창간 22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인물캠페인 ‘미래창조 신지식인’ 라이프 부문에, 닭발전문제조업체 ‘빠보로꼬’ 이항재 대표가 선정됐다. ‘빠보로꼬’ 이항재 대표는 믿고 먹을 수 있는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무한 신뢰를 받고 있으며, 동종 업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

‘빠보로꼬’ 닭 부산물 업계 최초로 HACCP를 획득하였다. 닭 부산물을 취급하는 기업에서 까다로운 HACCP 인증을 받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와 같다. 취급하는 품종 특성상 이물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HACCP 인증은 매우 어렵다.

 

‘빠보로꼬’ 이항재 대표는 10여 년 간 닭 부산물 가공 유통에 힘을 쏟은 결과 ‘홀랑 닭발’이라는 브랜드도 만들었다. ‘홀랑 닭발’은 입 안에 닭발을 넣고 쭉 빨면, 살점만 발라지고 홀랑 뼈만 남는다는 이유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기존 닭발 음식은 잔뼈를 발라내기가 어렵고, 무뼈 닭발은 엉겨 붙어 식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홀랑 닭발은 기존 문제점을 단번에 해결하고, 완벽한 위생을 자랑하는 ‘빠보로꼬’가 만들었기에 손님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빠보로꼬’의 이 대표는 닭발 가공에만 머무르지 않고 쟁반닭발, 오돌뼈, 닭발편육, 똥집튀김, 무뼈튀김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다. ‘급속압축진공포장’을 개발하여 진공포장으로 전국 유통 판매망을 구축하였다.

“빠보로꼬는 지난 10년 간 오로지 국내산 식재료만 사용해 왔고, 앞으로도 이를 지켜나갈 방침이다”라며, 우직한 이 대표의 경영 소신으로 인해 빠보로꼬의 미래가 기대되는 바이다.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인 위클리피플넷(주안미디어홀딩스)와 교육연합신문이 공동 기획으로 제작된 정보콘텐츠이며 임의의 무단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지식기업 특별기획] 라이프 부문 미래창조 신지식기업에 업계 최초 HACCP 인증 받은 ‘빠보로꼬’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