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 이하 교과부)는 5월 14일 2010년도 “지역혁신인력양성사업” 과제 선정 일정 등을 확정‧공고했다.

 

교과부는 6월 중으로 지역 기업-대학의 공동 기술개발과제 30여개를 선정하여 과제별로 연 2억원 범위내에서 최대 3년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방 소재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하여 참여한 석‧박사과정 학생을 지역과 기업 상황에 정통한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의 50%까지 참여한 석‧박사 연구원의 인건비로 사용할 수 있고, 석․박사 연구원이 과제에 참여한 기업에 취업하면 월 100만 원씩 최대 1년 간 보조금도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대학은 공동으로 사업팀을 구성하여 사업계획서를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한국연구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교과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5.27~6.1까지 권역별로 설명회를 실시하고, 과제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 설명회 일정

 

권역

호남권

충청권

동남권

대경권

대상지역

광주, 전북, 전남, 제주

대전,충북,충남,강원

부산,울산,경남,제주

대구,경북,강원

일자

5.27(목)

5.28(금)

5.31(월)

6.1(화)

장소

광주과학연구단지(SP)

12층 국제회의실

충남대학교인문대학

1층 문원강당

울산과학연구단지(SP) 3층 컨퍼런스 홀

경북대학교 정보전산원 4층 국제회의장


 

올해 사업의 특징은 기업의 역할이 커지고 산‧학협력이 강조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우선, 과제 기획을 기업이 주도한 경우 과제선정평가에서 가점을 받도록 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기업과 대학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실적을 평가요소에 반영 하였으며, 과제에 참여한 석‧박사 연구원이 지역 내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범위를 기업부설연구소가 설치된 기업으로 한정했다.

 

교과부는 이 사업을 통해 기술개발에 참여한 이공계 석‧박사급 연구인력이 지역 기업에 취업함으로써 지역의 과학기술 역량과 기업의 기술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자세한 사업신청요강은 교육과학기술부(www.mest.go.kr)와 사업을 위탁받은 한국연구재단(www.nrf.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업신청과 관련한 문의 : 교육과학기술부 지방과학팀 (Tel : 02-2100-6690)/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지원단(Tel : 042-869-6414)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0년 지역혁신인력양성사업 신규과제 선정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