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갈산중학교(교장 유영옥)는 10월 25일(금) 2학년 31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기 위한 작업으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진로탐색과정에 있는 중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관련된 직업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미래의 직업에 대한 꿈을 더욱 구체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직업 체험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교육기부로 체험 장소를 제공받거나 부모님의 직장을 체험하는 것으로 실시됐다.

 

이날의 직업체험은 CC뷰티아카데미, 아뜰리에뷰티 아카데미, 부천바리스타학원, 꽃뫼농원, 기업은행, 산업안전공단의 후원을 받은 학교지정 직업체험과 부모님의 직장을 직접 체험하는 본인지정 부모님 직업체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기업은행에서 체험을 마친 2학년 3반 김나영 학생은 “은행에서 일하는 것이 꿈이었기 때문에 이번 체험이 너무 값진 경험이 됐고, 앞으로 학교 공부에 더욱 충실하여 꼭 꿈을 이루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또한 부모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본 2학년 5반 최강헌 학생은 “GM대우에 다니시는 아버지의 직장에서 아버지가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체험 중 많은 생각이 들었다. 고마움과 그동안 투정을 부린 나를 반성하는 중요한 시간도 됐다.”며 아버지에 대한 존경심과 아버지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반성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체험을 마치고 보고서나 UCC작성으로 소중한 체험의 순간을 남겼다.

 

유영옥 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기관의 교육기부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직업체험 장소를 발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갈산중, 꿈을 찾기 위한 소중한 직업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