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고잔초등학교(교장 남기종)에서는 11월 1일(금) 한국문화교류사업단을 통해 태국 방콕시 락시구(Laksi District) 교육공무원단이 방문했다.

 

락시구 교육공무원단은 Mr. Narong 구청장, Mr. Suwit 부구청장을 비롯해 38명의 교육연구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인천의 선진 교육시스템을 벤치마킹해 태국 교육품질 제고 및 방콕과 인천의 교육 교류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실시됐다.

 

방문단은 이번 인천고잔초와의 교류를 통해 한국 초등학교의 우수교육모델을 알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특별히 이번 방문단은 인천 교육의 우수한 방과후학교 운영, 특성화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적성 계발과 인성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이에 인천고잔초의 특색사업 '고잔별난품제'를 통한 지, 덕, 체 함양 시스템 운영 현황을 소개했다. 학력품, 독서품, 인성품, 체력품을 운영해 학습 성취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면학분위기를 조성했고, 기초생활 습관 정착 및 독서를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인성 함양에 주력했다.

 

또한 인천고잔초의 노력중점사업인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 인성 키우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년별 체험학습과 특색 있고 다양한 체험형 동아리 활동을 전개해 학생들의 전인교육 방법을 소개했다.

 

인천고잔초 남기종 교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학교 교육의 세계화는 필수적인 과제이며 한국의 선진 교육 인프라를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우리 학교에서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학생들의 국제교류 기회 증대를 통해 국제 감각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문화교류사업단 김연희 대표는 “한국교육의 우수성에 대한 아시아 국가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낀다. 이러한 교류 요청에 적극적으로 임해주는 관계자들을 통해서 인천의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소개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증진토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국 방콕교육공무원단, 인천고잔초와 교육 교류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