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남촌초등학교(학교장 이석제)에서는 주말을 이용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교육의 기회로 삼고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해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2013년 11월 2일(토)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사교육 없는 학교’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희망을 받아 신청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대상을 확대해 가족동반 주말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주말체험학습 프로그램 장소는 ‘꽃과 바람을 찾아!’ 라는 주제 아래 용인 농촌테마파크로 선정했고, 남촌초등학교 학생 및 가족 160여명이 참석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는 농업 및 농촌생활의 이해를 돕고자 2006년 9월에 개장한 테마형 체험단지이며,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를 고려한 농촌, 전원 특성에 맞는 규모있는 종합적인 체험 시설물 설치로 차별화된 ‘탈일상의 전원체험 공간’과 테마화된 가족단위의 ‘쾌적한 휴식 공간’이다.

 

농촌을 테마로 정감있는 원두막과 들꽃단지, 꽃과 바람의 정원, 잣나무숲 산책로를 걸으며 그동안 바쁜 생활로 가족간에 나누지 못했던 대화의 시간도 갖게 되고, 농경문화전시관을 통하여 도시를 벗어나 농촌문화를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곤충전시관과 동물농장을 보며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가족동반 주말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가을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여행기회를 얻게 되어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 또한 “부모님과 함께 자연과 농촌의 이모저모를 보며 부모님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남촌초, ‘꽃과 바람을 찾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