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용현초등학교(교장 윤성한)에서는 10월 30일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들꽃정원에서 펼쳐지는 행복교육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나바다 바자회 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꿈 드림, 끼 드림, 우리 모두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끼와 어울림 가을 한마당 축제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평소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시간을 활용해 다각적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아나바다 바자회 행사를 통해 물건의 소중함과 아껴 쓰는 생활을 실천해 보는 행사로 계획됐다.

 

학생들이 사용했던 장난감, 책, 의류, 신발 등 재활용해 다시 쓸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이 바자회에 나와 학생들이 구입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해 떡볶이를 준비해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임현정 학부모회장은 “바자회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아껴 쓰고, 나눠  쓰는 경제교육을 함께해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됐고, 학교에는 학부모와 함께할 수 있는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준비와 진행 과정이 모두 학부모회가 주관해 이루어진 것으로 용현초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서의 모습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증될 예정이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의 실천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해 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용현초, 들꽃정원에서 펼쳐지는 행복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