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부원여자중학교(교장 맹영희)는 10월 1일(수) 15시 30분에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학습자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 교사의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내 수업의 날개 달기’ 연수 개강식을 했다.
 
총 15차시로 진행되는 연수의 첫 시간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대인식 토론학습인 ‘하브루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이날 연수에 초청된 부천대 전성수 교수는 교사와 학생 간의 단순 질의식 문답 수업이 아닌 학생과 학생이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하브루타식’ 토론 수업을 소개해 토론식 수업에 관심이 많은 교사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질문’이 ‘정답을 확인하는 과정’이 아니라 '생각을 발전시키는 과정’임을 깨닫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하은경 교사는 “요즘 학습 열풍을 낳고 있는 하브루타 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이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토론을 통한 새로운 수업 방법을 찾아봐야겠다”며 오늘 연수의 의미를 되새겼다.
 
인천부원여중은 앞으로 10월 7일 두레 학습, 10일 두레 학습 적용, 13일 스마트앱 활동, 15일 대화하는 수업을 주제로 다양한 수업 방법을 연수해 교사와 모든 학생이 즐거운 수업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부원여중, ‘내 수업의 날개달기’ 교육역량 강화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