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능허대초등학교(교장 이명수)에서는 10월 1일(수)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실과 상담실에서 전환기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인천광역시 동부교육청의 '2014년 진로사업 운영교' 공모 사업의 목적으로, 인천시교육청 커리어코치와 협조해 단순한 직업 체험뿐만 아니라 자기 탐색과 자기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 자신의 직업과 진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험중심의 진로 활동으로 시행됐다.
 
이 진로캠프는 총 7개 체험관으로 구성됐으며, 안경사 체험관, 여행 전문가관, 아나운서 및 쇼호스트관, 파티쉐 체험관 활동을 통해 해당 직업에 대한 실제적인 체험의 기회를 가졌을 뿐 아니라, 직업카드관에서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Dream Tree에서는 나만의 명함을 만들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기회를, 이미지 컨설턴트에서는 자신의 이미지를 가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기회를 가졌다.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바른 진로 인식을 할 기회가 됐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전환기 진로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한 어린이는 “매우 신이 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으며 나의 꿈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이런 진로 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말하기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능허대초, 6학년 대상 전환기 진로 체험 캠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