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학익고등학교(교장 김수남)에서는 10월 10일(금) 동아리 활동 시간에 '과학콘서트' 저자이자 KAIST 교수인 정재승 교수의 명사특강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학익고 과학동아리 S.O.U.L. 학생들이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사전질문을 받고, 진행하는 등 교사가 아닌 학생이 주체가 돼서 전교생들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창의적인 젊은이로 사는 법-세상의 지도를 그려라’ 라는 주제로 진행된 '명사와 함께하는 온 드림 스쿨 톡! 똑! 콘서트'는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명사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진로정보를 제공하고, 미래사회의 올바른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현대차 정몽구재단 온 드림 스쿨 프로그램에서 지원을 받은 학익고 과학동아리 S.O.U.L 은 활발한 활동으로 2013년 우수동아리로 선정됐고, 2014년 1학기 우수동아리로 선정돼 전국 700개가 넘는 동아리 중 20개 동아리만 지원받는 '명사특강'을 시행하게 됐다.
 
특강 진행을 주도한 동아리 부장(2학년 이창신)은 “우리가 직접 행사를 진행하여 뜻깊은 시간이었고, 분야를 구분하지 말고 자신만의 지도를 그려보라는 교수님의 강연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김수남 교장은 “현대차 온드림스쿨이 후원해 학교에서 시행된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좋은 진로교육이 됐으며, 우리 아이들이 인생의 지도를 멋지게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업에서 후원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했던 '명사와 함께하는 온 드림 스쿨 톡! 똑! 콘서트'는 학익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진로교육이 됐고 올바른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익고 학생들이여! 세상의 지도를 그려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