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연수초등학교(교장 황인상)는 10월 21일(화) 세계어울마당을 실시했다.
 
세계어울마당은 연수초등학교만의 글로벌 리더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타문화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도와 세계의 다양한 시민들과 더불어 사는 지구촌을 만들어가는 통합적 인식과 안목을 길러주는 세계문화체험마당이다.
 
'세계의 놀이 속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세계어울마당을 통해 외국의 문화를 즐거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각 학급별로 강당과 교실에서 진행됐는데 먼저 각 교실에서 세계 여러나라로 출발하기 위한 여권을 만들고 이 여권을 이용해 세계 8개국의 코너가 마련돼 있는 강당에서 여러 코너를 돌아다니며 전통놀이를 체험했다.
 
특히 세계 여러나라의 코너를 진행하는 선생님들이 실제 그 나라 출신의 외국인으로 구성돼 있어 정말 외국에 방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놀이를 배우고 체험하는 속에서 전통의상이나 언어 등의 분야도 조금씩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한 문화체험의 장이 형성됐다.
 
연수초 4학년 김서영 학생은 “오늘 세계어울마당에서 세계의 전통놀이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정해진 시간이 짧아서 8개국의 모든 놀이 문화를 다 자세히 배우지 못한 점이 아쉽고 오늘 체험한 8개국 외에 세계 모든 나라 어린이들이 무엇을 하고 놀지 궁금해졌다. 세계의 어린이들을 만나서 함께 전통놀이를 하며 놀아보고 싶다.”며 호기심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의 어린이들과 함께 어울리고 싶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