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부원여자중학교(임창식)은 지난 3월 5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년 HOLLAND 진로발달 검사, 2학년 MLST 학습전략 검사, 3학년 HOLLAND 진로 탐색 검사를 시행했다.

 

부원여중은 학년별 진로 검사를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객관적 자료를 제공하고 학기 초에 개인 맞춤형 동아리 조직과 학생 이해를 돕는 자료로 활용한다.

 

1학년은 직업적 성격 유형을 측정함으로써 학생들의 진학과 직업 선택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며, 2학년은 학습 전략을 측정하고 학교생활 적응과 심리 건강 상태를 알아봄으로써 학생에게 맞는 학습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3학년은 직업적 성격 유형에 맞는 전공과 직업을 제시해줌으로써 진학을 앞둔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진로 검사를 기획한 이형숙 진로부장은 “현대는 진로 선택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진로 선택의 시기가 빨라지고 있지만, 적성을 고려해서 진로를 결정하는 경우가 적은데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학기 초에 진로 검사를 실시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동아리 조직에 활용하며, 진로 선택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유용하다.”며 오늘 검사의 취지를 밝혔다.

 

임창식 교장은 “학기 초 진로 검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이와 같은 학생들의 적성과 끼, 능력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고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부원여중, 전교생 진로 검사로 진로 설계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