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효성고등학교(교장 이승복)는 인생의 가치관, 비전 설정을 통해 학생들이 장기적인 꿈을 설정하고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 형성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캠프를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2015년도에는 신입생을 위한 특별한 비전캠프를 시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Good Start! 즐거운 학교생활’이라는 제목 하에 외부전문가들을 초청해 자기 변화 Mind up 프로젝트로 진행돼 더욱 의미가 있었다. 


구체적인 내용은 나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부여와 마인드 세우기, 행동 유형 진단 STRONG Tool을 통한 나의 유형 찾기, 현명한 진로 선택을 위한 준비, 나의 진로성숙도 테스트,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되기, 미래를 향한 청사진 ․ 비전 설계, 자기 PR 스피치, 알찬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나의 성공 비전 다짐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새 학년이 시작되기 전에 실시돼 학생들의 설렘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는데, 무엇보다도 캠프를 통해 서로의 꿈을 공유하고 비전을 다짐하는 시간에서 학생들의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의미가 있었다.

 

효성고 이승복 교장은 “모든 학생이 각자의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자존감을 높여 자기 주도적인 노력으로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밝고 희망차게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입생 중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만의 적성을 발현한 꿈, 그리고 구체적인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으며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마음이 꽃피는 것 같았다.” 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의 표정은 한결같이 활기차고 희망적이었으며, 긍정과 열정의 분위기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아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리라 여겨진다. 


인천효성고는 앞으로도 신입생 대상의 진로 비전캠프를 더욱 정착시켜 매년 실시할 계획을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효성고, 'Good Start! 즐거운 학교생활' 진로비전 캠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