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자율형 공립여고인 광주상일여고(교장 박도훈)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로부터 '아름다운학교 벤치마킹 3호'로 지정돼 광주시교육청의 특수시책인 시각, 청각, 인간적으로 아름다운학교 가꾸기 모형을 전국에 알리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상일여고는 지금까지 교과부를 비롯해 영국의 교육관계자, 제주도 등 전국 100여개의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으며, 방학기간에도 방문 예약이 줄을 잇고 있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공동대표 이수환)는 "지난해 12월 제50기 아름다운학교시설환경관리자 연수를 상일여고에서 개최한 바, 당시 학교를 방문했던 회원들의 동의와 중앙연수원장의 검증을 거쳐 ‘대한민국 최고의 아름다운학교 벤치마킹 제3호'로 지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상일여고는 2008년에 개교한 신설여고로서 금년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되어 신흥 명문학교로 자리잡았다.

 

또,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 교문지도가 없는 학교 등 3無학교로 아름다운 환경속에서 실력 또한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학교 벤치마킹 제1호는 2003년에 인증받은 충남 천안봉서초등학교이며, 2007년에 인증받은 경남 산청초등학교가 제2호로, 상일여고는 중등학교에서는 처음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름다운학교 벤치마킹 3호 '광주상일여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