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2.23.(화) 19시부터 2시간동안 강진아트홀에서 강진 관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감(교무부장), 교사, 운영위원,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과 공교육정상화법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윤강우 연구사를 전문 강사로 초빙해 미래사회를 대비한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학교 교육의 방향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고, 자유학기제의 전면 실시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 진로체험 진행 과정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2017년에 초 1․2학년을 시작으로 연차 적용되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는 교육과정으로서 통합사회와 통합과학 등의 공통과목 신설, 핵심원리 중심의 학생참여 수업전개, 안전교육 및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교육과정과 연계된 대입제도 개선을 주요 기본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아울러 공교육정상화법 안내를 통해, 학교에서는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예방계획의 수립과 시행으로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충실한 학교교육을 운영해야 되고, 학부모는 자녀가 학교의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수업 및 각종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의 정책에 협조하여야 함을 안내했다.  

 

한편 배건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교육지원청,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의 방향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