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월 25일 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관내 각급 학교 과학·영재·환경 담당 교사 및 전문직 등 320여 명을 대상으로'2016학년도 과학·영재·환경 교육 종합계획'을 전달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래시민으로서 누구나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과학․영재․환경 교육을 내실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청 주관 지원 프로그램 및 학교 자율 운영 프로그램 등을 포함하는 2016학년도 광주 과학·영재·환경 교육 기본계획이 전달됐다.

 

설명회를 통해 교사들은 2016학년도 광주 과학․영재․환경 교육의 기본방향이 창의적 교육 환경 구축, 모두를 위한 교육 실현, 교육 친화적 사회 구현을 통한 개인의 가치를 발견하고 재능과 꿈의 실현에 있음을 인지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올해는 조대여고, 상무고, 풍암고와 더불어 보문고가 새롭게 과학중점고가 되어 우수 과학인재를 길러낼 선진적 인재육성체계가 강화되면서, 우리 지역 과학교육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 탐구실험 중심의 과학교육 내실화, 창의융합인재교육 활성화, 과학교육 여건 개선, 내실 있는 영재교육 및 환경교육 운영을 통하여 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학교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청, 2016 과학·영재·환경 교육 종합계획 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