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4월 7일(목) NH농협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에서 어린이재단 광주본부에 지정기탁한 후원금(1천5백만원)으로 문화소외 계층 학생을 위한 공연관람권을 전달 받았다.

 

NH농협은 더불어 살아가는 광주교육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매년 교육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광주교육가족의 날-희망스쿨데이』 와 연계하여 관내 초등학생 및 사제동행을 희망하는 교사 등(1,000명)을 대상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 열리는 가족뮤지컬 “뉴 겨울왕국” 공연관람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동안 NH농협 광주본부는 결식학생 후원 및 저소득학생 교복지원, 임직원의 기부가 모아진 사랑의 1004 운동을 통한 의료비 지원 등을 비롯하여 우리시교육청의 교육복지사업에 지역민의 관심을 모아주었다.

 

이번에 지원된 공연관람은 새롭게 개관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화시설을 선생님과 함께 체험하면서 지역사랑 및 사제 간 관계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교육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저소득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늘 힘쓰고 있으며 지역사회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교육청, 문화소외계층 학생에게 가족뮤지컬 공연관람권 전달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