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전북 나포중학교(교장 윤영중)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실시한 인터넷 인구조사에 전교직원과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100% 참여라는 작지만 큰 위업을 달성했다.

 

국가시책을 수립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는 인터넷 인구조사에 우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학교에서 교육과 홍보를 한 성과였다.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정보화 환경 속에서도 이뤄낸 일이었기에 그 의미가 크다.

 

인구조사에는 많은 기간과 예산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 인구조사는 국가적으로 큰 예산 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혁신적인 국가 행사였다. 또한 대외적으로 인터넷 강국으로서의 국가적인 위상을 높이는 의미있는 국가 시책이었다.

 

나포중 윤영중 교장은 “이번 인터넷 인구조사에 100% 참여라는 성과는 우리처럼 작지만 아름다운 학교가 국가적인 사업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도시 학생들에 비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결코 위축되지 않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들도 “우리가 처음으로 실시한 인터넷인구조사에서 100%을 달성했다니 참으로 우리 스스로가 자랑스럽고 대단한 일”이라며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이번 인터넷 인구조사 100% 참여라는 교육적 성과처럼 농촌학교도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사회참여가 농촌학교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 나포중, 인터넷 인구조사 참여 100%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