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교보생명환경문화상’이 ‘교보생명환경대상’으로 거듭난다.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중효)은 지난 10월 15일,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교보생명환경문화상’의 명칭을 ‘교보생명환경대상’으로 변경해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1997년 제정된 교보생명환경문화상은 생명과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부터 시상 부문을 대폭 개편하고 시상금도 확대한다.

 

환경 분야의 시대적 변화를 충실히 반영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권위있는 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시상부문은 환경교육, 생명문화, 생태대안, 국제환경 등 4개 부문이다. 
특히 많은 관심을 끄는 '생명문화부문'은 생명과 생태에 대한 언론, 저술, 예술활동 등에서 뛰어난 업적을 낸 이들에게 시상한다.

 

또한 국제환경부문을 신설해 지구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한 해외 단체나 개인도 시상한다.
각 부문별로 주어지는 상금을 3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대폭 늘린다. 총 2억원에 달하는 상금은 환경과 관련한 시상에서 국내 최대규모다.

 

‘교보생명환경대상’ 후보는 11월30일(화)까지 공모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환경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추천서는 우편과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수상자는 각 부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보생명환경대상, 이달 말까지 수상후보자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