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5대 이슈 R (질병), G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 B (물)

 

  ▲ 대상 - '하늘과 땅이 만나는곳'

 

지구를 만드는 세 가지 꿈 이야기를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사진으로 만난다.

 

국립중앙도서관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질병,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 물 등 인류가 맞고 있는 5대 현안을 담은 RGB 사진전을 오는 22일부터 12월5일까지 개최한다.

 

‘RGB’란 질병을 Red,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을 Green, 물을 Blue 등 삼원색에 비유한 개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구와 인류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벌이는 캠페인 이름이다.

 

 -Red(질병):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극복의 의지와 헌신적인 봉사, 인류애 등을 표현한 사진
 -Green(기후변화, 에너지, 식량): 녹색성장, 에너지절약실천, 아름다운 자연/기후 등을 표현한 사진
 -Blue(물): 물의 소중함과 현명한 활용 사례, 아름다운 바다/호수 등을 표현한 사진

 

‘희망의 지구를 만드는 세 가지 색깔 RGB ’라는 주제로 지구와 인류의 희망을 위한 총 세 가지 꿈 이야기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전시되며 이번 사진전에 전시되는 사진은 지난 10월18일 까지 공모하였던 RGB 사진공모전의 수상작 16점과 한국사진기자협회의 특별사진 작품 23점 등 총 40여점의 작품이 주제별로 전시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민들이 지구와 인류의 현안을 이해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희망 지구를 만드는 힘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입선 - '하늘 빛'

 

  ▲ 장려 - '구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류의 5대 현안, 사진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