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강원도는 학교공간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하는 “학교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하여 산림청의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춘천농공고등학교 등 도내 4개학교가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교옥외 환경개선 및 녹지량 확충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 학습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주민들이 쉽게 생활속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목적으로 1999년부터 유한킴벌리 후원금 및 산림청 국비로 생명의숲에서 추진하여오던 사업으로, 2010년도부터는 개소당 60백만원(국비 30, 도비 15, 시군비 35)을 투자하여 시군과 학교간 협약을 체결하여 국도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되어 추진된다.

 

지금까지 우리도내에는 78개학교가 기조성되어 있으며, 2010년에는 춘천농공고등학교, 동해광희고등학교, 삼척여자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등 4개학교를 대상으로 2㏊규모의 학교전통숲, 야외숲, 모퉁이숲 등 학교여건에 맞는 다양한 형태로 조성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밖에도 2010년도에 녹색쌈지공원, 도시산림공원, 도시숲시범사업 등에 52억원을 투자함으로써 생활권주변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숲속의 도시, 도시속의 숲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내 4개학교 ‘학교숲 조성’으로 도심지 녹색공간 확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