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전남 곡성군 석곡중학교(교장 고영진)는 8월 20일 광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제12회 전국 무등무용콩쿨 경연대회에 첫 출전하여 라틴댄스 단체와 라틴댄스 개인부문 그리고 방송댄스 단체에서 세 종목 모두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스포츠댄스반 동아리는 작년 9월 농어촌거점별우수중학교 사업으로 운영하여 9명 단원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감성과 예술 동아리 한부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무용콩쿨대회에서 첫 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인생에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며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감과 미래의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됐다.
 
스포츠댄스동아리는 교직원 및 학부모의 열렬한 관심과 응원 속에 농어촌거점별우수중학교 프로그램으로 1인1스포츠, 선후배가 함께한 스포츠동아리를 거치며 짧은 기간 공연기량을 배양하였고 이번 경험을 통해 배려와 소통의 방법을 체험하고 다양한 방향의 진로를 탐색하며 자신의 잠재성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부모들은 예술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효과를 깨닫고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
 
스포츠댄스반은 9월 23~24일 석곡면에서 진행되는 코스모스축제에도 참여할 계획이며 석곡중학교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갈 중심축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석곡중, 첫 출전 스포츠댄스 금메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