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최준열 기자]

전라남도 순천선혜학교(교장 박남도)는 12월 16일(금) 순천선혜학교 선혜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내빈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혜 희망오름 어울마당’ 교육활동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긍정적 행동지원의 메시지를 담은 희망오름송을 시작으로 초·중·고·전공과 학생들이  준비한 깃발춤과 응원춤, 직업패션쇼, 연극, 댄스, 우쿨렐레, 피아노, 난타, 풍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이와 함께 1년간의 활동을 담은 교육활동전시회를 열어 학부모에게 선보였다.

 

특히 초등학교 공연 중 펼쳐진 '엄마 아빠 사랑해요, 건강하게 자랄게요' 카드섹션은 선혜관을 채운 모든 이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고, 이어 재능기부로 펼쳐진 동산여중 치어리더팀과 현악4중주, 색소폰 연주는 함께하는 긍정적인 장애인식과 나눔이 있는 그림을 그려냈다. 

 

공연을 함께한 학부모와 학교기업 협력업체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즐거운 활동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을 느꼈다”며 “앞으로 장애학생들이 항상 웃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마음껏 발휘하였으면 좋겠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박남도 교장은 “1년 동안 학교에서 배움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는 것이 학생들이 성장하는데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며 또한 자존감 향상 및 내적 동기 유발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장애를 가진 우리 학생들이 공연을 준비하며 서로 배우고, 협동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더욱 자신 있고 당당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선혜학교, 희망오름 어울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