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오는 18일 오후 6시부터 22일 오전 6시까지 초·중·고 졸업증명서 등 13종의 온라인 민원발급이 일시 중지된다. 서비스 중지 기간에는 홈에듀민원서비스는 물론,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민원발급도 중지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차세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이하 나이스) 서비스 준비를 위해 13종의 온라인 민원을 발급하는 홈에듀민원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를 이 기간 동안 일시 중지한다고 14일 밝혔다.

 

발급이 중지되는 서류는 학생(졸업증명서, 제적증명서(고), 성적증명서(고), 학교생활기록부 4종), 검정고시(합격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3종), 교육인사(재직, 경력증명서, 퇴직(예정)증명원, 수상확인원, 연수이수확인원 6종)의 총 13종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중지는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적용되는 2009 개정 교육과정 등이 반영된 차세대 나이스로 전체 서비스가 전환됨에 따라 자료 이관 기간 동안 모든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긴급히 민원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출신학교를 방문해 직접 발급받으면 되고, 원거리에 있는 경우 인근학교나 교육청을 방문해 팩스(FAX) 민원을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도 같은 기간 동안 서비스가 중지된다.

 

교과부는 학교현장의 요구와 2009 개정 교육과정 등 새로운 교육정책을 나이스에 반영해 3월 신학기에 맞춰 서비스를 전환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과부, 교육관련 민원 발급 서비스 일시중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