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호남대학교 조리과학과(학과장 이승익) 동아리 C&S Entertainment(지도교수 김성수) 재학생들이 4월 14일 완도항 해변공원에서 열린 ‘제1회 완도수산물 요리대회’에서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이슬아(4년), 박승원(3년) 학생의 ‘완도 쁘띠 한상’ 요리가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고애라(2년) 학생의 ‘복내장리조또 위에 얹은 애호박전복테린, 광어를 넣은 샤프란 부야베스’, 정우정(2년) 학생의 ‘연어와 샤프란소스로 속을 채운 광어 테린과 문어젤리’가 은상, 임지훈(4년), 김주리(1년) 학생의 ‘8.15광복스테이크, 완도 명품 냉채’가 동상을 차지해 6명 참가자 모두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김성수 교수는 “C&S 동아리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요리대회 및 공모전 등 여러 방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해가 지날수록 학생들의 조리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있고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세계 최고의 쉐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의 특성화사업인 호남대 ‘한국형복합리조트 인재양성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C&S Entertainment 동아리는 2014년 4월에 창설된 이래 3년 동안 국제·국내 요리대회 및 공모전 등에서 182회 수상하는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C&S Entertainment는 멀티 스터디그룹 동아리로 조리메뉴개발, 디저트메뉴개발, 기업공모전, 창업부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리 국가대표팀 출신 김성수 교수의 지도로 창설 이래 룩셈부르크·독일·싱가포르 등의 세계요리대회 및 국제·국내요리대회, 각종 공모전 등에 출전·수상하며, ‘조리전통명문’ 호남대 조리과학과의 우수한 기량을 뽐내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조리과학과, 제1회 완도수산물 요리대회 전원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