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2016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19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건축(시공) 분야 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와 기계 분야 기계공학부(기계공학전공) 등 2개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전남대학교는 앞서 지난 2015년 평가에서도 금속 분야에 신소재공학부가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2016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분야의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67개 대학 166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참여대학 중 최우수 학과로 선정된 대학은 전남대학교를 비롯 39개이다.

 

최우수대학에는 교육부·경제5단체·대교협 공동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고, 경제5단체가 회원기업에 분야 별 최우수대학 졸업생에 대한 취업 인센티브를 권고할 계획이다.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 교육과정 운영 △ 교육과정 운영성과 등 3개 영역, 10개 지표에 대해 실시했다. 평가 분야 관련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와 기업체 부서장 대상의 직원 직무역량 평가는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했다.

 

삼성물산, 현대자동차, 에프엠솔루션 등 총 30개 기업의 임ㆍ직원이 이번 평가에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평가에는 2991개 기업이 협조했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입장에서 분야별 직무수행에 필요한 핵심 직무역량, 필수 교과목 등을 제시하고, 대학 교육과정이 이에 어느 정도 부합되는지를 평가하는 사업으로 경제5단체 등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정병석 총장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공급자인 대학 중심의 기존 평가와 달리, 수요자인 산업계가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각별하다.”면서 “전남대학교는 앞으로도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워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