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구암중학교(교장 최태환)는 지난 5월 11일(목) 오후 5시 30분부터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의 이해와 실천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나를 깨워야 미래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설명회는 자기 주도학습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그와 관련된 학습 습관 및 방법, 현재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자녀 진로지도에 관련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었다.
 
현직 교사이자 학습방법 및 자기주도학습전형의 전문가인 대청중학교 소속 정원준 교사를 통해 현장의 학생지도에서 경험한 실례를 중심으로 올바른 학습 방법과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설명회에 참여했던 3학년 학생은 “플래너 작성을 귀찮고 힘든 것으로만 생각했었는데, 플래너가 자신의 학습에 대한 계획과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훌륭한 요소가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했고, 더불어 3학년 한 학부모는  “학생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해야하는 까닭과 부모가 어떻게 도움을 주어야 할지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1시간 30분 정도에 걸친 특강이었으나 시간이 부족하다는 학부모의 반응이 많았으며 추후 요구조사를 통해 다시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구암중, “나를 깨워야 미래가 보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