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수남고등학교(교장 정우영)는 5월 11일(목) 오전 10시 30분에 교육 관계 기관장 및 지역기관장,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기념식을 했다.

 

김해수남고등학교는올해 3월 1일 자로 개교하여 ‘꿈과 희망을 펼치는 행복한 배움터’라는 비전으로 정직. 창의. 협력의 교훈 아래 ‘신뢰받는 학교, 존경받는 교사, 근본이 바로 선 학생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개교 원년의 기틀을 잡아 명문고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개교기념식에는 김원찬 부교육감 및 신용진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박홍구 학교운영위원장, 서종길 교육위원 그리고 관내 여러 교장 등 50여 명의 내빈과 학부모 30여 명이 함께 참석하여 개교를 축하해 주었다.

 

식전 행사로 실내악단의 연주 아래 중앙현관의 학교 비전 제막식과 함께 오방색의 테이프 커팅식으로 이어져 김해수남고의밝은 미래를 향한 축복의 문이 열렸다.

 

이어 개교기념식은 다목적강당인 라온누리관에서 교기 봉정과 학교장 기념사 및 부교육감 격려사와 학교운영위원장의 축사 후 현악 4중주 실내악단의 ‘사랑의 인사’ 연주와 박선영 성악가의 ‘오월의 어느 멋진 날’과 ‘아름다운 나라’ 축하곡을 선사해 개교기념식을 빛내주었다.

 

정우영 교장은 기념사에서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 인재육성’의 교육지표를 강조하며 "나눔과 배려로 공동체의 발전에 참여하는 학생, 새로운 발상과 도전으로 창의성을 발휘하는 학생, 자긍심을 갖고 진로를 개척하여 꿈을 실현하는 학생, 다양한 문화적 소양으로 품격 있는 삶을 영위하는 학생, 국제화 시대의 의사소통능력과 민주시민의식을 겸비한 학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고, 학생들은 그 뜻에 맞춰 교장이 작사하고 천예령 음악 교사가 작곡한 교가를 처음으로 모두 함께 힘차게 불렀다.

 

개교기념식에 참여한 학생회장 박지현 학생은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이 깊어졌고, 좋은 전통을 세워 명문학교를 만들어 후배들에게 물려주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수남고, 새로운 출발을 갖는 개교기념식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