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함양 마천중학교(교장 이동만)는 24일(수) 본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제2회‘나의 꿈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대회에 앞서 학생들의 꿈을 단단히 하고 꿈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꿈의 디딤돌 놓기’ 기념식을 가졌다. ‘마천골에서 키운 꿈 아름답게 갈고 닦아 문화예술로 꽃 피우다’, ‘마천골에서 키운 꿈 깨끗하고 반듯하여 학문으로 꽃 피우다’, ‘마천골에서 키운 꿈 참 되고 둥글어 세계평화 꽃 피우다’라는 3개의 문구를 마천석(石)에 새겨 꿈의 디딤돌을 제작하여 기념식을 가졌다.

 

‘나의 꿈 발표대회’는 전교생이 참여하였으며 1학년은 한글과 영어 중 선택을 하여 발표하였고, 2, 3학년은 전원 파워포인트나 프레지를 이용하여 영어로 자신의 꿈을 발표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었다.

 

진로수업을 통한 진로탐색, 국어수업을 통한 발표준비, 기술가정수업을 이용한 발표 도구 제작, My Dream’을 작성하는 영어작문수업 등 다양한 교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꿈 발표를 지원하였다.

 

이번 꿈 발표대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인 인생설계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받았고, 진로정보를 스스로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진로 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학교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인생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기회를 제공한 같습니다. 한글로 발표하기도 쉽지 않은 데 대부분 학생이 영어로 자신의 꿈을 발표한 게 정말 대견스럽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교생이 함께하는 꿈 발표대회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교의 전통으로 만들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양마천중, ‘꿈의 디딤돌’에서 자신의 꿈을 외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