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3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친구사랑 마음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학교 등교맞이를 시작으로,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은 선후배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을 생각해보는 바른말 고운말 캠페인, 긍정적인 말에 관한 효과실험, 나의 감정을 알아보는 “너 요즘 어떠니”, 나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심리검사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으며 3단계 미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쿠폰 지급하고 추첨하여 상품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여 서로를 존중하는 말들을 통해 교우관계 향상, 밝은 교실 분위기 조성되어 학교응집력 증대,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실천 기반을 마련했다.

 

한 또래상담자는 바른말 고운말 캠페인을 통해 나쁜말을 들은 친구들이 얼마나 힘들어할까를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요즘 아이들이 짜증나고 기분 안 좋은 일들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상대방의 기분이 어떤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를 상담시에 친구들에게 “너 요즘 어떠니”라고 물어봐야겠고, 긍정적인 말들을 사용해서 갈등을 중재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친구의 마음을 두드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