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순남)은 아버지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아버지 역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1 행복한 아버지 학교' 야간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 12일 수료식을 가졌다.

 

'행복한 아버지 학교'는 휴넷 가정행복발전소 정창권 이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4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나는 어떤 아버지인가를 시작으로 남편으로서의 아버지, 부모로서의 아버지, 가정을 경영하는 CEO로서의 아버지상을 조명하며 행복한 아버지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교육을 이수한 학부모들에게는 북부교육지원청에서 발급하는 교육 이수증을 수여했다.

 

교육 수료자 홍상표씨는 "내가 그동안 얼마나 행복한 아빠였는지를 알게 되었고 포기하지 않으면 언제나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마음속에 깊이 남는다며, 행복한 가정은 과학이라는 명언을 잊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교육 후 설문 조사에서는 프로그램, 강사, 운영전반에 대한 99%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교육시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김순남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 환경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복한 가정, 아버지가 만들어가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