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은 교육정책 수립·추진 과정에서 학생 및 학부모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에듀세르파 학생 모니터단' 제1차 교육정책 설명회를 14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특히, 이번 교육정책 설명회는 서부관내 초·중학교의 모니터단 학생 18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실질적 교육수요자인 학생이 학교현장에서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느끼는 점에 대해 활발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학생 모니터단 대상 교육정책 설명회에서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학교폭력 및 학교안전'을 학생 모니터링 1차 과제로 선정하고, 안성렬 장학사의 정책 설명과 모니터링 주안점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생들의 모니터링 활동에 대한 지침을 마련해 주었다.

 

또한, 진산고등학교 장창곡 교사가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내가 주인공이 되는 나의 인생을 위한 진로 설계의 방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정책과제 설명에 앞서 '디지털 시대의 학습준비'라는 주제로 김광범 교육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모니터단 학생은 "학교현장에서 보고 느끼는 소소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교육정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만들기 학생모니터단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