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만5세 공통과정’에 대한 명칭공모 결과, ‘5세 누리과정’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5세 누리과정’의 ‘누리’는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과 보육을 통해 만 5세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고, 생활 속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내년 3월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5세 어린이들은 같은 내용을 배우고, 보호자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월 20만원(2016년에는 월 30만원)의 교육·보육비를 지원받는다.

 

명칭 공모전을 주관한 육아정책연구소(소장 조복희)는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4,076명이 참여해 5,603건을 응모했고, 이를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 결과는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및 육아정책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만5세 어린이에게 제공될 공통과정의 구체적인 내용은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의 표준보육과정을 토대로 마련 중이며, 8월 중 공청회를 개최하여 의견수렴 결과를 토대로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제 ‘5세 누리과정’으로 불러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