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양덕초등학교(교장 손연식)는 맑고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지난 4월 30일(월) 학교 수업을 마치고 지혜의 바다 도서관에서 청렴어깨띠를 부착하고 도서 정리 및 라벨 작업을 통한 청렴캠페인과 지역사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에 직접 찾아가 청렴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공직자의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전파하고 교직원 봉사마인드 함양 고취로 신뢰받는 ‘청렴한 양덕교육’을 구현하고자 계획했다.

 

양덕초등학교는 2018년 4월 1일자로 ‘청렴하고 깨끗하며 섬김을 다하는 양덕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봉사 자율동아리 '양덕청백리'를 조직하여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가정을 발굴하여 시설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전 교직원이 청렴실천 결의 선서 및 서약서 작성과 청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양덕청백리 손연식회장은 “이번 청렴 캠페인을 통해 교직원의 청렴의지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사회 봉사활 동을 통해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신뢰받는 공직 문화 조성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의 교직원 청렴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양덕초, "청렴과 봉사의 향기가 물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