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경남 거제상문고등학교(교장 이성철)는 2018년 4월 20일부터 매 주 1회 흡연 예방 사제동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직원 간의 축구 시합을 실시하고 있다. 

 

축구 경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에 의해 경기가 성사되며, 교원 팀의 경우 실력 여하에 관계없이 참여희망자를 우선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시합한다. 현재까지 3학년 8반, 3학년 9반,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 차례 경기를 가졌으며, 앞으로 1학년, 3학년 1반 학생 등과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매 경기에 이성철 교장이 직접 경기에 참여하며 학생들과의 유대를 독려하고 있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뛰고, 함께 땀 흘리는 과정 속에서 교사와 교사,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사이에 유대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교흡연예방 교육과 연계하여 시합 시작 전 흡연 예방을 위한 구호를 외친 뒤 경기를 실시하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직접 경기에 참여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관중석에 많은 학생들이 자리 잡고 응원하며 큰 흥미를 보였다. 특히 3학년 9반 이승민 학생은 “생각보다 선생님들이 잘 뛰시는 것 같았어요. 앞으로 자주 이런 경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음에는 선생님들과 족구 경기도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사제동행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거제상문고에서는 향후 사제동행 배드민턴 대회, 사제동행 족구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8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상문고, 흡연 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