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웅천초등학교(교장 변경희)는 5월 4일(금) 학생, 학부모, 지역 인사를 모시고 ‘웅천행복가족 교육박람회’를 열었다. 지난 3월 새로운 학교를 지어 신이설한 학교 시설을 교육 공동체가 함께 돌아보고, 다양한 교육 체험활동을 하며 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가족별로 한 조가 되어 학교 곳곳을 다니며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학교 교육박람회와 모두가 어울려 하나가 되는 공동체 놀이마당이 함께 운영 됐다. 

 

교육박람회장에서는 세계 다양한 나라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환경보호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의 서약을 나무에 거는 환경서약식, 초기 화재 진압을 돕는 물소화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 됐다. 

 

학부모가 함께하는 체험도 운영됐다.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는 청렴캠페인 활동을 함께하면서 도움반(특수학급) 친구들이 운영하는 카페에서 함께 학교교육과정에 관한 토의도 이어졌다. 가족이 함께 힘을 합치는 협동놀이에서 땀흘리며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기도 했다.   

 

공동체 놀이마당은 모두가 하나되는 시간이었다. 시대를 초월한 공감의 댄스곡에서 격식은 벗어버리고 웅천교육가족 모두가 하나로 뭉쳐 댄스 실력을 뽐냈고, 미니게임 놀이에서는 모두 추억 속 어린아이로 돌아가 한바탕 웃으며 그때 그 시절 골목길에서 하던 놀이를 함께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이날의 ‘웅천행복가족 교육박람회’는 학부모와 지역인사들이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과 더불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면서 교육공동체 모두의 신뢰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날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봉민(37) 학부모 위원은 “교육박람회라 하여 반신반의하며 왔는데 학교에서 아이들이 배우는 것도 함께 해보고, 재미있는 레크레이션도 하면서 즐겁게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함께 참여하며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웅천초, 신뢰와 공감의 웅천행복가족 교육박람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