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5월 9일(수) '2018. 창원 나눔누리 청소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를 시작으로 해외봉사단의 희망찬 첫 출발을 알렸다.

 

해외봉사단 발대식은 창원교육지원청이 올해부터 시작하는 '청소년 해외봉사단'의 시작을 알리고, 해외봉사 실시 전 국내외 후원 기금 마련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마련됐다.

 

제1기 '2018. 창원 나눔누리 청소년 해외봉사단'은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면접, 3차 영어인터뷰의 심사 절차에 따라 선발된 18명의 중․고생과 4명의 인솔자로 구성됐으며, 봉사단은 학업성적 위주의 선발이 아닌 봉사활동 실적. 자기소개서, 봉사활동 계획, 재능 및 특기 등을 위주로 선발됐다.

 

봉사단은 올해 8월 4일부터 12일까지 아프리카 우간다 카물리(Kamuli District)의 2개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학생 수도시설 개․보수, 국내 기금 마련을 통한 학생 물품 전달, 현지 학생과 함께 하는 벽화그리기, 운동회 등 현지 수요를 반영한 학생 주도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송승환 교육장은 “세계시민의 품격을 갖추는 창원교육이라는 창원교육지원청의 교육비전에 걸맞은 힘찬 출발을 시작하는 창원 나눔누리 청소년 해외봉사단의 발대식을 축하하며, 국가의 경계를 넘어 온 인류가 함께 살고, 함께 기뻐하며, 함께 아파할 줄 아는 세계시민의 자질을 갖춘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해주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외봉사단 인솔 책임자 김신선 장학사는 “창원교육지원청의 해외봉사단은 단순 체험성 봉사가 아닌 아프리카 현지의 수요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주도하에 기획, 설계하는 봉사활동이 될 것이며, 국내외 후원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해외뿐만 아니라 주변의 이웃을 돕는데도 작은 기여를 하려고 계획 중"이라며, "이 사업을 계기로 우리 청소년들이 남을 위해 베풀 수 있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를 알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기 창원 나눔누리 청소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