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경남 김해 한얼중학교(교장 손경순)는 2018년 5월 15일(화) 14:00부터 교내에서 교직원 및 전교생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합동훈련은 진영 119안전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된 것으로 학교생활 중 발생 가능한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

 

이번 훈련은 유사시에 대비하는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해 교내 도서관에서 화재가 난 상황을 설정했고 화재 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학생들이 학교 내 교직원들의 안내에 의해 정해진 대피경로를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교직원들은 초기진압반, 대피유도반, 교통정리반, 급수반, 소화반, 구호반, 대피로 확보반, 지원반, 상황유지반 등 사전에 정해진 역할에 따라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운동장에 실제로 불을 피워 학생들이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 위주의 훈련도 실시하였다. 본 훈련에 참여한 1학년 김민성 학생은 “단순히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소방안전 지식들을 체험위주의 훈련을 통해 실제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잘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특히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진압요령을 듣고 실제로 화재를 진압해보는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어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경순 교장은 “안전사고는 철저한 예방과 대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처럼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소방안전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이 각종 재난재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함양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1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한얼중, 학생 체험 중심의 안전한 소방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