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에서는 7월 4일(수) 5학년(80명) 학생을 대상으로 경남FC축구단과 에스원이 체결한 Victory & Safety 사회공헌 활동 사업인 ‘School of Football’을 실시했다.

 

School of Football은 경남FC에서는 축구 수업을 진행하고 에스원에서 심폐소생술 등의 안전 관련 수업을 진행하는 협업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업에는 김종진 선수, 그리고 오민석, 고병준 선수가 학생들과 함께 축구교실 및 팬 사인회를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에스원은 심폐소생술 강의 및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심폐소생술을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친근하게 선수들 따랐으며, 심폐소생술 교육 때는 진지한 모습으로 수업에 임했다.

 

축구교실에 참여한 5학년 신호성 학생은 “평소 축구를 좋아했는데, TV로만 보아오던 축구선수들을 직접 만나게 돼 너무 신기했어요!”라고 했으며, 이소진 학생은 “위급 상황이 생겼을 때 오늘 배운 내용을 기억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경남FC 학용품 세트와 함께 위급한 상황에 호신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스원 안전 호루라기도 선물로 증정했다.

 

김해동광초등학교는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 및 다양한 진로 계발을 위해 매진해나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3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경남FC와 에스원이 함께하는 ‘School of Football’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