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남 김해신안초등학교(교장 신상국)는 아이들에게 환경의 아름다움과 고마움을 느끼게 하고, 환경사랑을 몸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의 일환으로 7월 13일(금)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활동을 실시했다.


김해신안초는 도시화가 많이 진행된 학교 주변 여건 속에서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모르고 자라고 있다는 위기감을 인지하여, ‘자연과 사람은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야한다’는 철학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실천해 오고 있다.

1회성의 행사를 벗어난 계절별 체험학습, 율하천 자연체험, 기후지킴이 교실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끼며, 환경사랑을 내면화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번 ‘도전! 환경골든벨’ 행사는 환경사랑 실천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 행사는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최하고, 울산·경남 환경보전협회가 주관하여 6학년 교과수업과 연계하여 실시했다. 6학년의 황우성교사는 “행사를 위한 행사가 아닌 생명존중과 생태교육 과정으로써의 행사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으며, 6학년의 노광민 학생은 “골든벨은 못 울려서 아쉬웠지만 친구들과 함께해서 재미있었고, 자연의 힘이 중요하고도 아름답다는 것을 배웠다”는 의젓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자연 앞에 겸손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아이들로 키우고 있는 김해신안초등학교는 앞으로의 생명존중 및 환경교육 활동에 많은 기대를 가져본다. 

태그

전체댓글 0

  • 279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신안초,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을 울려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