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강만용 기자]  광주광역시 장휘국 교육감은 수능 D-100일을 맞이하여 각급 일선 고등학교에 서한문을 발송하고 그동안 시험 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면학에 힘써온 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광주 지역 학생들은 예로부터 불의에 맞서 의로움을 행할 때도 앞장을 섰고, 학업에 있어서도 남에게 뒤지지 않는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광주 학생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체계적인 마무리 학습으로 실력 광주의 전통을 계속 이어가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수능 100일을 앞두고 불안해 하는 수험생들에게 "성공의 여신은 노력을 좋아한다"면서 끊임없는 노력이야말로 어제의 불가능을 오늘의 가능으로 바꾸며, 어제의 꿈을 오늘의 현실로 이끄는 열쇠라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그리고 효율적인 마무리 학습으로 "수능 시험에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되 시험이 끝나면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그 동안 수험생들을 위해 희생해 온 선생님과 학부모의 노고에 감사할 줄 아는 성숙한 광주학생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0일에 실시되며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8.24.(수)부터 9.8.(목)까지이다. 장소는 졸업생(재학생)의 경우 출신(재학)학교에서, 검정고시합격자와 광주에 거주하는 타시도 고교졸업자는 교육청에서 각각 접수한다.

 

특별관리대상자를 제외하고는 대리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본인이 해당 접수처에 직접 접수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휘국 광주교육감, 수능 D-100을 맞아 수험생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