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은 8월 1일 4층 대강당에서 다량의 공문서 유통으로 인한 학교 교직원의 업무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공문서 유통량 50% 이상 감축을 목표로 청내 전 직원 및 학교별 업무관리시스템 공문게시판 담당자(192명) 교육을 각각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불필요한 공문서 생산 억제, 대외비·비공개·열람제한 등을 제외한 문서의 공문게시 처리, 통계처리시스템 활용을 통한 보고자료 최소화, 단순 공지사항의 업무용메신저 사용 등 공문서 감축을 위한 세부방안 및 부서별 공문서 감축 책임관, 모니터링 담당자 및 학교별 공문게시판 담당자의 세부역할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공문서 유통량 감축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업무관리시스템 공문게시 및 활용 방법, 자료집계시스템 사용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교행정을 통한 교원업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리에서 김광범 교육장은 “공문서 유통량 감축으로 학교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공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감축방안을 발굴하는 한편 기관 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업무처리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문서 유통량 50% 감축을 통한 교직원 업무경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